솔루션은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 스마트 팜 등 단말의 수가 적어 전국망이 필요 없는 초소규모 LoRaⓇ 사설망을 구성하려는 사용자들에 적합한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콕스랩(대표 정종수)이 이동통신사 가입 없이, 매달 나가는 고정비 걱정 없이 사설 LoRaWAN™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IoT 플랫폼 ‘아이오타운(IoT.ownⓇ)’을 9월 0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에서 선보인다. 솔루션은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 스마트 팜 등 단말의 수가 적어 전국망이 필요 없는 초소규모 LoRaⓇ 사설망을 구성하려는 사용자들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IoT.own 제품구성도

특히 ‘아이오타운(IoT.ownⓇ)’은 LoRaWAN™ 네트워크 서버를 내장하고 있어 누구나 LoRaⓇ IoT 망 구축이 가능해 사용자들은 ‘아이오타운(IoT.ownⓇ)’의 대시보드와 위젯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무선 센서, 액츄에이터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고 장치와 게이트웨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RESTful open API를 제공하고 있어 타 ICT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콕스랩은 PC,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다양한 응용 서비스와 접목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접 웹/모바일 앱 기반 연동 시스템을 제작과 IoT 장치 펌웨어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