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베리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술-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 블랙베리 소프트웨어 통합 연구

사진은 자율 주행 레인지 로버 테스트 차량(사진:
사진은 자율 주행 레인지 로버 테스트 차량(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용 안전성 인증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인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와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는 차세대 차량 개발에 대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지난 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차량용 블랙베리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술과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인 블랙베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동급 최강의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를 구축한다. 또 블랙베리 컨설턴트 및 보안 테스트 기술로 구성된 블랙베리 사이버보안 컨설팅 서비스는 차량에 사용되는 전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에서 커넥티드 및 자율 주행 차량의 보안 취약성을 식별하도록 개발하기로 했다.

랄프 스페스(Ralf D Speth) 재규어 랜드로버 최고경영자(CEO)는 “재규어 랜드로버와 블랙베리는 가장 인텔리전트한 차량을 현실화하겠다는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며, “자동차 업계의 증가하는 안전성 요구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블랙베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존 첸 블랙베리 회장 겸 CEO는 “블랙베리는 안전한 통신을 위한 고유의 기술과 혁신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차량 안전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는 가운데, 블랙베리가 재규어 랜드로버의 안전 인증 기술을 위한 협력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