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통한 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 제공
카카오페이 통한 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 제공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9.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통신요금을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하는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QR 스캐닝 기반의 일반적인 간편결제 납부 및 납부요청 메시지 발송 방식 가능
KT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KT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KT가 간편결제 대표 서비스 사업자인 카카오페이를 통하여 KT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에는 통신요금을 내기 위해서 자동이체 외에 전용 계좌번호로 이체 하거나 상담사와 통화를 하고 카드번호를 불러줘야 했다. 이번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KT의 통신요금 납부가 가능해졌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QR을 스캔하는 간편결제 기본 방식으로 제공된다. KT 플라자 등 가까운 대면 채널을 방문하여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QR코드를 스캔 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넘어가고 본인 확인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 가능하다.

또한 고객센터에 카카오페이를 통한 납부를 요청하면 링크 문자가 발송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물론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청구서-바로납부’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 명의로 청구된 KT 통신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머니로 낼 수 있다.

금번 도입 된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서비스는 은행 계좌 기반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바탕으로 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하다. 추후 월 정기 요금 결제 형태인 자동이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KT C&M부문 Customer전략본부 원흥재 상무는 “KT는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금융플랫폼에 발맞춰 고객들의 요금 납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강화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요금납부 안정성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