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 '브랜드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AI 활용 '브랜드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9.16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 SNS, 블로그, 앱스토어, 인트라넷 등 다양한 매체를 모니터링하고, 브랜드 침해 콘텐츠의 특정·대처 등을 신속화

오늘날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주가와 상품 구매의욕, 우수인력 확보 등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 활동에서 브랜드 관리는 매우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경제가 세계화되고 M&A와 기업 구조조정이 증가하면서 기업 내에서 브랜드 거버넌스 강화는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으며, 기업 내에서 브랜드를 취급하는 부서는 홍보·홍보·마케팅·법무·지재·영업 등 여러 부서에 걸친 관리가 복잡해지기 쉽다. 또한 SNS와 앱(App)을 비롯한 새로운 영역에서의 브랜드 대책도 시급해지고 있다.

AI기반 기업의 브랜드 가치 유지 및 향상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 모니터링 서비스 3가지(자료:히타치, 편집:본지)

히타치 제작소(Hitachi)는 인공지능(AI)와 같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 유지 및 향상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 모니터링 서비스 3가지(사진 참조)를 오는 10월 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히타치의 독자적인 웹 검색 기술(이하 크롤러 기술)과 텍스트 인식과 이미지 인식을 위한 AI를 활용하여 SNS와 블로그, 앱스토어, 인트라넷 등 고객 지정 사이트를 포괄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정기 분석 보고서와 관리 포털 형식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사명과 로고를 악용한 부정 앱에 대한 탐지와 기업 사이트의 적정한 브랜드 이용 관리, 발표 전 제품 이미지 등 기밀정보 누락 탐지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본 서비스 통해 브랜드 침해 콘텐츠의 특정·대처 등을 신속화하고 수작업으로 수행하던 브랜드 관리 업무의 효율화·고도화, 기업 브랜드 강화·훼손 위험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브랜드 모니터링 서비스는 핵심 기술로 히타치 고유의 크롤러 기술 외에 위험 단어를 문의 등에서 자동 판별하는 텍스트 인식 AI와 로고와 제품 이미지 등의 고유 특징(형상·색조·무늬)을 식별하는 이미지 인식 AI를 채택하고 있다.

텍스트 인식 AI와 이미지 인식 AI는 미리 학습한 사명이나 로고, 제품 등의 표시기준, 브랜드 룰(규칙)을 바탕으로 수집한 정보가 고객 브랜드와 관련된 정보인지, 가이드라인에 의거 적절히 이용되고 있는지를 판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