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구글, 월 4.99달러 정액제 게임 착수…애플에 대항
[해외] 구글, 월 4.99달러 정액제 게임 착수…애플에 대항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9.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구글은 23일(현지 시간), 월 4.99 달러(약 6000 원)의 정액제 게임 전송서비스 ‘구글 플레이 패스(Google Play Pass)’를 금주 내에 미국에서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350종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마음대로 사용하는 이 서비스는 앞서 19일 같은 가격의 온라인게임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를 개시한 애플에 대항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 패스는 구글의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 전송 서비스에서 취급하는 인기 앱 중에서 구글이 선정한 게임이나 날씨, 업무 효율화 등의 앱을 광고나 과금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서비스에 가입하면 안드로이드 앱 전송 서비스 화면에 ‘Play Pass’ 탭이 추가되고 정액으로 이용 가능한 앱을 확인할 수 있다. 초기에는 퍼즐 게임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나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등을 제공하고 매달 신작을 추가해 나간다.

구글은 당분간 미국에서만 서비스를 전개하고 점차 다른 나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금 등은 별도 공개하다.

한편 애플은 애플 아케이드를 1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전개한다고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