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AI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영상 콘텐츠 만난다
지니-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AI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영상 콘텐츠 만난다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10.0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1일부터 지니와 엠넷닷컴을 통합해 새로운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지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 합병 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악플랫폼 지니와 음악∙영상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위해 1년간 기술적 작업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통합 플랫폼 지니의 고객들은 1일부터 AI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국내 유일의 초고음질 24bit FLAC(Fred Lossless Audio Codec) 음원과 CJ ENM이 제공하는 흥행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니뮤직 직원들이 지니와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홍보하는 모습(사진:지니)

지니뮤직은 이번 통합 작업에서 엠넷닷컴 회원들의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기 위해 회원 이관과정을 정교하게 설계했다. 이에 따라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은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이용 패턴 그대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후 기존 엠넷닷컴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서 ‘지니로 전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지니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실행된다.

고객들이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평소 감상하던 플레이리스트를 비롯해 이용권, 사이버머니, 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도 지니 서비스로 이관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 조훈 대표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보다 향상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통합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5G 시대에 걸맞는 프리미엄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