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신경망(ANN) 글로벌 시장 오는 2024년 3540억원으로 확대...
인공신경망(ANN) 글로벌 시장 오는 2024년 3540억원으로 확대...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10.0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마이닝 세그먼트는 원시 데이터를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기 위해 활성 데이터 마이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공신경망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뉴론이미지(사진:Pixabay, 편집:본지)
뉴론이미지(사진:Pixabay, 편집:본지)

인간의 두뇌는 뉴론(neuron)이라고 부르는 구조적·기능적 기본 단위로 신경계를 이루고 자극을 받았을 때 신호를 발생시켜 다른 세포에 정보를 전달해 인간이 감각, 운동, 사고 등을 통해 복잡한 능력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인공신경망(ANN, Artificial Neural Network)은 사람의 두뇌를 모델로 하여 비슷한 방식으로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으로 이미지 인식, 신호 인식 및 데이터 마이닝, 신약개발, 물질디자인, 기계번역 등에서 패턴 인식이나 인지 등 여러 특정한 기능들을 수행해 나가는 모델이다.

최근, 더 심층적이고 복잡해짐에 따라 감독이 낮은 대량의 데이터 세트를 훈련하는 데 이상적인 인공신경망 솔루션에 대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 많은 인공신경망 솔루션 제공 업체는 AI 및 딥러닝 기능을 기존 솔루션과 통합해 시장에서 속속 출시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마이닝 세그먼트(Data Mining Segment)는 원시 데이터를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기 위해 활성 데이터 마이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공신경망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다.

인공신경망 시장은 지난 4일 발표된 美 시장조사 기업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의 2019년에서 2024년까지의 인공신경망 글로벌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1억 1,700만 달러(약 1400억원)에서 오는 2024년 2억 9,600만 달러(약 3540억원)로 성장할 것이며, 예측 기간 동안 연간 성장률(CAGR) 20.5%로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의 주요 성장 동력은 변수와 패턴 사이의 복잡한 비선형 관계를 탐지하기 위해 이 기술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