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애커슨 레드우드(ACUSON Redwood)'초음파 시스템은 정확한 병변 검출과 특성화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침습적 절차의 필요성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플랫폼으로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시연 이미지(사진:소개영상 캡처)
애커슨 레드우드(ACUSON Redwood) 시연 이미지(사진:소개영상 캡처)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빠르게 전개되면서 의료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만성 질환에 의해 추진되는 비용 효율적인 의료 이미징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Siemens Healthineers)는 자사의 새로운 플랫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하고 임상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고급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워크플로우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툴을 갖추고 있는 초음파 시스템인 '애커슨 레드우드(ACUSON Redwood)'를 지난 11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하게 경량 설계와 함께 의료진에게 저렴하고 효율적인 고성능 이미징 솔루션으로 프리미엄급 이미지 품질과 탁월한 성능 및 더 큰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소형 마이크로 핀리스(micro-pinless) 기술과 싱글 크리스털 트랜스듀서(transducers including)를 포함한 고성능 트랜스듀서로 구성된 전체 포트폴리오는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지원한다.

애커슨 레드우드(ACUSON Redwood) 초음파 시스템(사진:지멘스)
애커슨 레드우드(ACUSON Redwood) 초음파 시스템(사진:지멘스)

또 이 시스템은 일정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CIF(Constant Image Formation)' 기술로 복잡한 모드에서도 B-Mode 영상 화질을 유지하며, 독자적인 기술인 울트라아트 유니버설 이미지(UltraArt Universal Image Processing)는 여러 영상 파라미터의 수동 조정을 피하고 터치스크린에서 바로 여러가지 영상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애커슨 레드우드'의 고급 애플리케이션은 정확한 병변 검출과 특성화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침습적 절차의 필요성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플랫폼으로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아울러 방사선학과를 넘어 13개의 트랜스듀서로 더 많은 환자에게 정밀 이미징을 가져오도록 설계된 시스템은 이동하기 쉽고 방사선학, 심장학, OB/Gyn과 같은 의료시설 내의 다양한 임상 부서에 프리미엄 이미징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애커슨 레드우드는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유럽 CE 마크로부터 510K의 허가를 받은 포괄적인 공유 서비스 심장 솔루션이다. 전역 및 부분 심근 운동 및 역학 평가를 위한 고급 2D 정량 도구와 완전한 심벽 운동 스코어링 분석 패키지와의 스트레스 반향, 심장 조영제 이미징을 가능하게 하는 좌심실 오파시피케이션(Left Ventricular Opacification, LVO) 모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