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딩로봇, 코딩로봇 ‘알버트’에 AI ‘누구’ 탑재...
AI코딩로봇, 코딩로봇 ‘알버트’에 AI ‘누구’ 탑재...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10.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인식 기능 통해 로봇을 제어하고, 기존 ‘누구’ 서비스도 그대로 이용 가능, ‘셀프 코딩’ 기능으로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 학습
누구 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 (사진:SKT)
누구 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 (사진:SKT)

지난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초·중·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의무화 되면서 학부모들의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이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스마트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23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 가정에서 코딩학습 뿐 아니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 ‘알버트AI’를 개발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공지능과 로봇 기반의 다양한 차별적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코딩’이다.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알버트AI’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국내 코딩로봇 보급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버트AI’는 앞 뒤 이동, cm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국내 코딩로봇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 아이들은 코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을 키울 수 있으며, ‘알버트AI’와 ‘알버트 앱’을 연결하면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알버트 콘트롤러 등 수학, 음악,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알버트AI’는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아이들이 ‘알버트AI’에게 애완동물과 같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알버트AI’의 호출어는 “알버트”며, 로봇의 목소리가 어린이 목소리(TTS)로 나와 아이들에게 편안함을 준다.

한편 ‘알버트AI’는 AI 기능을 탑재,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대화 등 총 19종의 ‘누구’ 서비스를 지원하며, 향후 도입되는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알버트AI’의 소비자가는 16만 9천원이며, 이번 출시를 맞아 14만 9천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