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마이크로폴리스와 MOU 체결…경영관리통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협력할 것

마이크로폴리스 대표(왼쪽 김명준)와 마인즈랩 대표(오른쪽 유태준)
사진은(왼쪽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마이크로폴리스 김명준 대표와 마인즈랩 유태준 대표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경영관리 솔루션 분야의 600여개 국내외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마이크로폴리스(대표 김명준)와 판교에 위치한 마인즈랩 본사에서 AI와 새로운 경영관리통합솔루션 모델의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크로폴리스는 내부회계관리제도의 Risk/Compliance 자동 관리, 연결 상시 모니터링, 자동 샘플링을 통한 모집단 및 증빙 자동화 등 AI 솔루션을 융합한 차세대 모델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인즈랩은 자사의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솔루션을 마이크로폴리스의 내부회계관리시스템에 탑재하여 실시간 고객 지원 및 응대 시스템, AI·챗봇 등의 신기술을 반영한 온라인 헬프데스크, 주문봇과 연계하여 영업판매 자동화 등을 구축하고, 새로운 고객시스템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마이크로폴리스는 기존 총판을 확보하고 있는 caniasERP와 연계하여 유통기업들의 주문시스템을 마인즈랩의 주문봇(Speech to Text)으로 연결하여 영업 판매 주문 자동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마인즈랩 유태준 대표는 ”인공지능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여 검증된 인공지능 플랫폼 maum.ai를 기반으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 인력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융합 솔루션 모델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기존 마이크로폴리스의 경영관리 솔루션이 Enterprise AI Intelligence 솔루션 영역으로 확대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랩과 마이크로폴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사업자 중심의 TFT를 구성하여 새로운 융합솔루션 모델을 위한 기술교류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