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등촌점에서 ‘LG 클로이 셰프봇’ 처음 선보여...뜨거운 물에 국수 재료를 삶아 다시 그릇에 담고 육수 부어 요리 완성, 국수 한 그릇을 1분에 조리할 수 있어

빕스 등촌점에서 ‘LG 클로이 셰프봇’ 처음 선보여(사진:LG전자)
빕스 등촌점에서 ‘LG 클로이 셰프봇’ 처음 선보여(사진:LG전자)

LG전자와 CJ푸드빌이 지난 22일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1호점인 등촌점에 ‘LG 클로이 셰프봇(LG CLOi Chefbot)’을 선보였다. 

클로이 셰프봇은 직접 국수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이 국수 코너인 ‘라이브 누들 스테이션’에서 원하는 재료를 그릇에 담아 셰프봇에게 건네면 셰프봇은 뜨거운 물에 국수 재료를 삶아 다시 그릇에 담고 육수를 부어 요리를 완성한다. 

클로이 셰프봇은 1분에 국수 한 그릇을 조리할 수 있다.

빕스 등촌점에서 ‘LG 클로이 셰프봇’ 처음 선보여(사진:LG전자)

이번 빕스 매장에서 선보인 클로이 셰프봇은 조리에 특화된 LG전자 독자 기술을 적용해 요리사의 움직임을 세밀히 연구해 셰프봇이 실제 요리사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모션제어 기술, 다양한 형태의 그릇과 조리기구를 잡아 떨어뜨리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툴 체인저 기술 등을 셰프봇에 적용됐다. 

특히, 힘들고 위험하거나 단순하고 반복적인 조리 업무는 로봇이 맡고, 음식점 직원들은 고객에게 좀 더 가치 있는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고객은 언제나 변함없는 품질의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고 셰프봇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며 미래 기술이 변화시키는 음식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셰프봇 도입을 시작으로 외식업에 도입하는 로봇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로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추가로 발굴하며 로봇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