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를 떠나지 않고도 APL 제작 도구에서 시각적 자산을 단일 기술로 생성, 저장, 편집, 삭제, 복제 및 다운로드할 수

음성 입력을 스크린에 연결해 출력하는, 아마존의 비교적 새로운 알렉사 프리젠테이션 언어(Alexa Presentation Language, 이하 APL) 덕분에 고객들은 '말하기- 보기(say-see)' 경험의 미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불편했던 제작 도구에서 APL 문서를 저장하고 복제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작업을 저장하려면 JSON을 복사하여 선택한 텍스트 편집기에 붙여 넣어야 했지만 지난 12일부터 웹 브라우저를 떠나지 않고도 APL 제작 도구에서 시각적 자산을 단일 기술로 생성, 저장, 편집, 삭제, 복제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구성 요소 및 데이터로 문서 작성 시연화면(사진: 알렉사 홈페이지 캡터)

이를 통해 APL로 비주얼을 만드는 과정을 단순화하고 비주얼 디자이너 및 다른 사람들과 보다 쉽게 ​​협업할 수 있다. 스킬 코드 내에서 저장된 문서를 사용하려면 APL 문서를 내 보내서 스킬의 람다(Lambda) 함수 또는 웹 서비스 코드에 추가해야 하며, 모든 사용자 정의 기술과 알렉사 호스팅 기술에서 새로운 저장 및 복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참고, 관련 API 페이지)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