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 해상, 지상 모바일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위성 커넥티비티를 제공

Phasor의 이동 통신 시스템은 Vicor FPA를 사용하여 매우 낮은 전압에서 매우 높은 전류를 제공(사진:바이코)
Phasor의 이동 통신 시스템은 Vicor FPA를 사용하여 매우 낮은 전압에서 매우 높은 전류를 제공(사진:바이코)

위성 기반 모바일 광대역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전자 주사 안테나(ESA) 시스템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회사인 페이저(Phasor)가 바이코(Vicor)와 협력해서 자사의 새로운 시스템 용으로 전원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사용자가 이동 중에 이전엔 가능하지 않았던 연결 속도와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공중, 해상, 지상 모바일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위성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들이 어떤 종류의 교통 수단으로 이동 중에도 다중연결 화상 회의나 동영상 재생, 음악 스트리밍 등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페이저의 로우프로파일, 플랫, 컨포멀 형태 솔리드 스테이트 전자 주사 안테나 시스템을 열차 같은 교통 수단의 지붕에 설치할 수 있다. 두께가 25mm 미만인 이 안테나가 2.4m 이상 크기의 접시 안테나의 성능과 맞먹는다.

또 높은 전력 밀도로 작동하기 위해 로우프로파일 부품을 사용한 페이저의 모바일 통신 시스템은 바이코의 FPA를 채택해서 매우 낮은 전압으로 극히 높은 전류를 제공한다.

바이코의 FPA 패키지는 프리 레귤레이터 모듈(Pre-Regulator Module; PRM)과 전압 변환 모듈(Voltage Transformation Module; VTM)/전류 배율기를 결합해서 포괄적인 절연형 DC-DC 컨버터 기능을 제공한다. 전압 변환 모듈(VTM)은 공진 컨버터로, 하드 스위칭 컨버터에 비해서 노이즈가 매우 낮다.

페이저의 안테나에 대해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바이코 시스템을 사용해서 48V 전압을 1.5V 전압으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다음 세대 안테나는 1V로 더더욱 높은 전류를 제공할 계획). 페이저가 ASIC을 구동하기 위해서 65A(더 나아가서 80A)로 이러한 변환을 하고자 한 것이 설계 상의 가장 큰 과제였다.

전압 변환에 관한 바이코의 접근법은 기존의 DC-DC 컨버터에 비해서 전력 공급 능력과 효율이 훨씬 더 우수하므로 65A를 달성하기 위해서 각기 다른 다수의 위상으로 다중의 하드 스위칭 컨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