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0서 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로고 디자인 기술 시연

로고이미지
로고이미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AI디자인·인쇄 플랫폼 비비빅닷컴을 서비스하는 브랜뉴테크(대표 박승배·정재윤)가 AI 로고 생성 기술을 선보인다.

브랜뉴테크는 이번 행사에서 앙상블 생성적 적대 신경망(Ensemble GAN)을 이용해 인공지능 로고 생성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앙상블 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술은 브랜뉴테크가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이홍철 교수팀과 공동 개발한 기술로 IW GAN, 인터폴레이션, Skeleto2Logo, Photo Simplication 등 4가지 이미지 합성 기술로 이루어져 있다.

이 솔루션은 이용자의 요구 조건에 따라 최적의 이미지 생성 방법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방준식 브랜뉴테크 CTO는 “이번 CES2020에서 Ensemble GAN 알고리즘을 통해 로고 이미지 자동 생성 기술을 시연할 것”이라며 “이 기술은 2020년 상반기에 공개 예정인 비비빅닷컴 2.0에서 상용화되어 이용자들에게 더 합리적인 가격의 디자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술 연구를 공동 진행한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이홍철 교수는 “향후 기술적 완성도를 높여 그동안 디자인 사용이 어려웠던 소상공인들에게 디자인 장벽을 낮춰주고, 나아가 본 기술이 디자이너들의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