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와 페이지, 인공지능을 임상 병리 진단에 도입
필립스와 페이지, 인공지능을 임상 병리 진단에 도입
  • 정한영 기자
  • 승인 2020.01.02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암 평가 도구는 병리학자가 암 진단의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환자 치료를 개선할 수 있다.
디지털 이미지를  CE 인증의 페이지 프로스테이트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전립선 암을 감지(사진:페이지)
디지털 이미지를  CE 인증의 페이지 프로스테이트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전립선 암을 감지(사진:페이지)

필립스(Philips)는 AI 헬스케어 분야의 전산 병리학 선도기업 페이지(Paige)는 임상 수준의 인공지능(AI) 응용 프로그램을 병리 실험실에 제공한다.

페이지 프로스테이트 소프트웨어(Paige Prostate)를 시작으로 하는 이러한 AI 기술은 병리학자가 조직 샘플에서 암을 식별, 정량화 및 특성화 하고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궁극적으로 병리임상의 워크 플로 및 환자의 치료 계획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병리학자는 암을 포함한 광범위한 질병의 탐지 및 진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 환경 악화 및 고령화로 인한 암 환자 수가 증가하고 개인화 된 의약품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병리학 진단의 복잡성과 병리학자에게 부과되는 작업량이 크게 증가했다.

조직 샘플의 디지털 이미지를 통해 병리학자는 고급 이미징 분석 및 워크 플로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컴퓨터 디스플레이에서 이러한 샘플을 쉽게 진단할 수 있다.

페이지의 AI 기술은 병리학에서 우수한 결과로 이번 공동 작업은 이러한 종류의 병리학 AI 기술을 일상적인 임상 실무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필립스가 임상적으로 승인 한 디지털 병리 솔루션을 사용하여 유리 슬라이드 기반 워크 플로우를 디지털로 이미 변환했다. 디지털 이미지를  CE 인증의 페이지 프로스테이트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전립선 암을 감지하고 국소화한다.

이 기술은 병리학자에게 전립선 생검 평가에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개방형 디지털 병리학 플랫폼 접근 방식을 통해 페이지와 같은 최고의 전산 병리학 솔루션 제공 업체와 협력하여 환자를 위한 최고의 엔드 투 엔드 종양학 워크 플로를 구현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