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벨로다인, 업계가 찾던 10만원대...3D 초소형 라이다 '벨라비트' 출시
[이슈] 벨로다인, 업계가 찾던 10만원대...3D 초소형 라이다 '벨라비트'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1.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벨라비트가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차원의 다재다능함과 저비용이라는 개념을 3D 라이더에 제공한다
3D 초소형 라이다 '벨라비트' 카드와 실물 비교(사진:벨로다인)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가 새로운 차원의 다재다능함과 저비용이라는 개념을 3D 라이더에 제공하는 새로운 초소형 센서 벨라비트(Velabit™)를 7일(현지시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라비트는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라이더 기술과 제조 기술을 활용해 업계의 오랜 염원인 가격을 100달러(약 11만 6천원)에 맞추고 최적화와 대량 생산을 실현했다. 이 센서로 벨로다인은 고품질 저가격 3D 라이더 센서를 누구나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선 것이다.

벨라비트는 벨로다인의 센서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한다. 이 센서는 벨로다인의 최신형 센서 제품군과 동일한 기술 및 성능을 갖췄으며,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응용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젖히는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소형 벨라비트는 차량, 로봇, 무인 비행체(UAV), 인프라 등 거의 모든 곳에 부착이 가능하다. 대량 생산이 쉽게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벨라비트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를 위한 최적의 자동차 등급 라이더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사각 모니터링, 교차로 탐지, 자동 긴급 브레이크,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안전 등에 대한 강력한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사용에 따라서 고도로 설정이 가능한 이 중간 가격대 센서는 벨러레이(Velarray™) 등 타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와 결합하여 고속 운용에 사용하거나 또는 저속 적용에 대해 단독 라이더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벨라비트는 자율 주행차가 갖는 가격, 안전, 디자인상의 난점을 해소하는 동시에 강력한 센서 성능을 구현한다. 벨라비트의 주요 특징으로는 작은 크기(2.4”x2.4”x1.38”)에 통합된 프로세싱으로 카드보다 작은 크기로 쉽게 폭넓은 솔루션에 적용 가능하다.

또 최대 범위 100미터. 뛰어난 가시 범위(60도 수평 FoV x 10도 수직 FoV)그리고 입증된 1등급 안전 903나노미터 기술을 제공한다.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벨로다인 라이더 CEO는 “벨라비트는 초소형 폼 팩터와 100달러에 맞춰진 센서 가격으로 라이더를 대량 생산하여 3D 라이더를 모든 안전 관련 응용에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고 있다”며, “벨라비트는 뛰어난 성능과 크기, 가격 조합으로 여러 응용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 라이다는 업계가 찾던 바로 그 기능을 제공한다. 획기적 혁신으로 자율화 솔루션을 전 세계적인 규모로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새 시대를 열어젖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벨라비트는 2020년 중반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대로나 소형 무인 비행체 또는 무인 차량의 장애물 회피 및 매핑에 적합한 작고 가벼운 라이더가 없었다 벨라비트는 라이다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공백을 채워주며, 현재로선 독보적인 입지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