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중순까지 희망 기업 모집 후 파트너 선정하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AI 사업' 본격화

이미지:본지
이미지:본지편집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이사 박원기)이 AI 핵심 기술 중 하나인 OCR(문자 인식기술) 솔루션 사업을 함께 할 컴피턴시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OCR 상품 영업 제안과 공동 프로젝트 진행 외에도 교육, 컨설팅, 마케팅 협업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OCR 분야에서 동반 성장할 파트너사 모집은 2월 14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NBP는 지난해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네이버의 OCR 솔루션을 베타 테스트 형태로 출시했다.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다수의 고객이 OCR 성능을 충분히 검토하고 빠른 정식 서비스 전환을 요청함에 따라 2월 1일부터 OCR 상품를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며, 이에 맞춰 OCR 솔루션 분야에 기술적 숙련도와 영업력을 갖춘 파트너사 모집에 나선것 이다.

공식 파트너사가 된 기업에게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OCR 영업 제안 및 프로젝트 시 파트너 참여와 Competency Partner 리스트 등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가들로부터의 개별 교육 및 컨설팅, 관련 마케팅 협업 및 언론 홍보 참여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자세한 설명과 신청 절차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2018년 국제패턴인식협회(IAPR)의 주최로 열린 경진대회에서 네이버 클로바는 알리바바, 텐센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탑수준의 OCR 기술을 인정받았다. 네이버의 OCR 기술은 단어가 아닌 글자를 하나씩 인식한 후 이를 합치는 방식을 채택하고 특정 이미지의 글자 크기와 자간 등을 계산하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다른 기업의 OCR 서비스보다 약 15% 정확도가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NBP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민간, 금융, 공공기관 등 폭넓은 분야의 고객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OCR, 음성인식, 챗봇 등의 네이버 클로바 인공지능 기술들을 클라우드 기반에서 API 서비스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사에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