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솔루션은 민감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도달하면 누구와 무엇을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 ​​있는지를 다루지 않는다

로고이미지
로고이미지

나이스 얼라이언스(NICE Alliance)가 IoT에서 생성된 비 이미지 데이터에 대한 지원을 확장하기 위한 주요 업데이트와 모든 유형에 대한 NICE 애플리케이션의 컨테이너화 된 배포 지원을 포함하는 1.0.1 버전의 사양을 현지시간 3일 발표했다.

이로 인해, NICE 생태계에서 기존의 많은 IoT 장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리스큐어(Riscure)의 보안 감사 자격을 획득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IoT 비디오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시스템을 전 세계에 제공하게 된다.

IoT 디바이스에 대한 현재, 보안 관행은 주어진 IoT 장치와 클라우드 간의 제어된 암호화 포커스로 제한된다.

특히 이미지 센서 통합은 클라우드 및 모바일 장치에 저장 및 처리되는 매우 민감한 비디오 이미지 데이터를 생성한다. 기존 솔루션은 민감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도달하면 누구와 무엇을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 ​​있는지를 다루지 않는다.

일반적인 구현에는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복잡한 수동 암호 관리가 필요하며, 응용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하려면 장치에서 생성된 데이터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피하기 위해 여러 암호를 재설정해야 한다.

실용적인 솔루션으로 NICE 에코 시스템은 장치,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분리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이 장치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하면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계정이나 장치 ID 및 암호에 액세스할 수 없다. 또 사용자가 암호를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응용 프로그램의 액세스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때 동일한 접근 방식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개인 또는 장치 암호를 변경하지 않고도 지정된 데이터 하위 집합에 시간 제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NICE는 제조시 고유 ID 및 보안키로 장치를 바인딩하기 위해 온라인 클라우드 라이센스 기관을 사용하여 이러한 보안 조항을 구현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