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벅스
사진:벅스

NHN벅스는 SK텔레콤과 업무 제휴를 통해 스마트 스피커 누구(NUGU)에 연동한 벅스 음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앞으로 누구(NUGU) 이용자는 벅스의 음악 연동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누구(NUGU) 앱에서 벅스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벅스에서 제공하는 개인 맞춤 기능을 누구(NUGU)와도 연동,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음악을 들으면서 “이 노래 ‘좋아’ 해줘”라고 명령하면 이용자의 취향 데이터가 반영되며, “다섯 번째 내 앨범 들려줘”, “많이 들은 음악 들려줘”와 같은 개인화 명령에도 반응한다.

이 밖에 듣고 있는 노래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노래 언제 나왔어?”, “이 음악 몇 분 길이야?”와 같은 명령으로 제목, 가수, 음원 발매일, 앨범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벅스 측은 “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그 동안 누구(NUGU)에서 벅스를 이용하기 원했던 분들에게 연동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AI 플랫폼에 연동해 온 벅스만의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누구(NUGU)를 비롯해 클로바(Clova), 구글 홈(Google Home)과도 연동하며 국내 대부분의 스마트 스피커 플랫폼에 각각 최적화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도 AI 플랫폼과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