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그룹의 리치몬드 호텔 프리미어 도쿄(Richmond Hotel Premier Tokyo Oshiage)의 전 객실에 올 여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

BMT의 호텔 전용 객실용 AI 스피커 '미스터 알프레드'에 라인(LINE)의 AI음성인식 플랫폼 '클로바(Clova)' 탑재(사진:라인)

일본 최고의 호텔 객실 솔루션 공급업체인 BMT(Bridge Motion Tomorrow)가 새롭게 개발한 호텔 전용 객실용 AI 스피커 '미스터 알프레드(Mr.ALFRED)'에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LINE)의 AI음성인식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탑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AI 스피커는 로얄그룹의 리치몬드 호텔 프리미어 도쿄(Richmond Hotel Premier Tokyo Oshiage)의 전 객실에 올 여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이 솔루션은 체크아웃이나 아침 시간, 편의점 등 인근 시설 정보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음성 안내 기능과 음성만으로 실내의 에어컨, 조명 공기 청정기 등 가전제품의 제어가 가능한룸 컨트롤 기능 등을 제공해 처음 방문한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또한 음성 조작뿐만 아니라 AI 스피커의 디스플레이에서 터치 조작에도 대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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