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는 음성 중심 기술이지만 기술에 시각 보조 도구를 추가해 매력적인 멀티 모달 경험 설계

이미지:본지
이미지:본지편집

아마존이 알렉사 프리젠테이션 언어(이하, APL)를 사용하여 알렉사 기술에 대한 복합적인 경험을 빠르고 일관되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알렉사 디자인 가이드(Alexa Design Guide)에 있는 2 개의 새로운 알렉사 디자인 시스템 툴킷(Alexa design system toolkit)을 2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툴킷은 어도비 DX(Adobe XD) 및 스케치(Sketch)와 같은 무한대 디자인 캔버스 프로그램을 위해 설계되었다. 툴킷에는 코드 지원 알렉사 스타일 및 레이아웃 패키지를 나타내는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 도구 및 타이포그래피는 다양한 뷰포트 프로파일에 맞게 조정되므로 최종 제품의 모양을 실제로 파악할 수 있다. 이 툴킷은 APL 편집기를 사용하여 실력으로 구현할 수있는 일관된 고품질 시각적 자산의 설계를 지원할 수 있다.

알렉사는 음성 중심 기술이지만 기술에 시각 보조 도구를 추가하면 고객의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APL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브랜딩, 색상, 스타일링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보완적인 시각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툴킷 다운)

한편, APL을 사용하여 기술에 시각적 경험을 추가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교육 과정인 다중 모드 알렉사 기술을 구축하는 방법을 학습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