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세계 최초, UAE 인공지능대학 올해 9월 석·박사 과정 시작
[이슈] 세계 최초, UAE 인공지능대학 올해 9월 석·박사 과정 시작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2.2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비전(PhD/MSc), 기계학습(PhD/MSc), 자연어처리(PhD/MSc) 등의 석·박사 과정으로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과 매월 수당, 건강 보험, 주거가 주어진다. 
모하메드 빈 자이드 인공지능대학 로고 이미지

세계 각국이 인공지능(AI)에 대한 기대와 필요성이 커지면서 AI를 주목하고 있다. 그 중 막대한 ‘오일머니’를 바탕으로 AI 산업을 단기간에 키우겠다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이 AI에 거는 기대는 그 어느 나라보다 크다.  

2017년 UAE는 세계 최초로 정부 내 AI 업무를 총괄하는 장관(UAE Minister of State for Artificial Intelligence)급 자리를 신설하고 '오마르 빈 술탄 알 올라마(Omar bin Sultan Al Olama)'를 장관으로 임명했다. 게다가 2019 년 10 월에는 인공지능에 특화된 세계에 유례없는 대학의 설립을 발표했다.

이 대학은 아부 다비 왕세자, UAE 국방부 최고 사령관의 이름을 딴 '모하메드 빈 자이드 인공지능대학(Mohamed bin Zayed University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MBZUAI)'으로 UAE가 재생 가능 에너지 국가 계획의 거점 도시로 정하는 마스다르 시티(Masdar City)에 위치하고 20 년 9 월부터 컴퓨터 비전(PhD), 기계 학습(PhD), 자연어처리(PhD), 컴퓨터비전(MSc), 기계학습(MSc), 자연어처리(MSc) 등의 석·박사 과정의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MBZUAI 지원자격은 모든 국가 및 국적으로 UAE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공인된 대학교 또는 이과 대학의 컴퓨터 공학, 전기 공학 및 수학과 같은 관련 분야에서 학사·석사 학위를 소지해야 하며, 입학자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 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과 매월 수당, 건강 보험, 주거가 주어진다.(아래는 지난해 10월 업로드된 MBZUAI 소개 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