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은 SQL 쿼리를 작성하거나 신경망 및 기타 ML 알고리즘을 코드화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할 필요가 없다

No-code 툴, 자연어 처리로

美 캘리포니아주 버클리 소재한 예측 분석 회사인 아비어스AI(Obviously AI)는 최초의 코드 없이(No-code) 자연어 처리(NLP) 머신러닝(ML)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머신러닝과 분석의 힘을 비기술적인 사용자들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플랫폼은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해 구축 되었지만 API는 팀에 예측 또는 분석을 설정하거나 앱에서 AI의 강력한 자연 언어 기능을 사용하려는 기술 사용자를 위해 구축되었다. 비기술적인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을 함으로써 정보와 데이터 예측에 접근할 수 있다.

플랫폼은 자연어 처리를 채용해 사용자의 질문을 해석하고 올바른 데이터를 찾아낸다. 수백 개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병렬로 실행하고 각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평가하여 데이터셋에 적합한 알고리즘을 찾는다. 그런 다음 사용자가 예측하려는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상위 속성을 식별하고 1분 이내에 결과를 도출한다.

이 No-code 툴은 사용자가 CSV, 데이터베이스 또는 CRM에서 데이터 세트를 업로드하여 자연 언어로 질문을 하는 구글과 같은 검색 툴을 소환할 수 있도록 한다. "어느 고객이 가입을 취소할 가능성이 높은가?" 와 같은 예측 가능한 질문에 대해, 솔루션은 사용자가 묻고 있는 것을 이해하고, 올바른 데이터를 찾고,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즉시 구축한다.

또한 사용자에게 어떤 요인들이 결과를 주도했는지도 보여준다. 이 플랫폼은 또한 "내 소매점의 하루 평균 풋 트래픽(Foot Traffic)은 얼마인가?"와 같은 데이터에서 기존의 패턴을 찾는 분석적 질문에 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사용자들은 SQL 쿼리를 작성하거나 신경망 및 기타 ML 알고리즘을 코드화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할 필요가 없다.

API를 사용하면 예측 결과를 내부 대시 보드로 내보내며, 자피에(Zappier)와 같은 외부 도구에 연결하여 작업을 자동화한다. (아래는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머신러닝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플랫폼을 사용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기록 데이터로부터 예측을 시작할 수 있다는 데모 영상)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