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에서부터 설계, 개발, 배포에 이르는 VxWorks 및 윈드리버 리눅스를 위한 ROS 2를 비롯해, OpenCV, TensorFlow 등 주요 최신 프로젝트 지원

윈드리버 랩 홈페이지(www.labs.windriver.com) 캡처
윈드리버 랩 홈페이지(www.labs.windriver.com) 캡처

지능형 엣지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윈드리버 개발자 중심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지원 사이트 ‘윈드리버 랩(Wind River Labs)’을 26일 개설했다.

윈드리버 랩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PoC, 오픈소스 통합, 실험적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한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사이트로, 윈드리버는 이 사이트를 통해 자사 최초로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을 개발자 커뮤니티에 무료로 제공한다.

윈드리버 랩은 자사 고객은 물론 고객이 아닌 모든 개발자들을 위해 공개된 환경으로,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등 다양한 에지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누구나 프로젝트를 개발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유사한 과제들 진행하고 있는 다른 엔지니어들, 그리고 윈드리버 에코시스템 전체 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신규 시장 발굴 및 미래 지향적 설계를 논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이번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VxWorks SDK에는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및 UP Squared 하드웨어 오픈소스 BSP(board support package)가 포함되어 있다. 개발자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VxWorks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로봇운영체제 ‘ROS2’와 같은 최신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신속하게 프로토타입 작업에 착수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윈드리버 랩을 통해 제공되는 기타 주요 프로젝트에는 ▶TensorFlow for Wind River Linux ▶OpenCV for VxWorks ▶Microsoft Azure IoT SDK for VxWorks ▶AWS IoT Device SDK for VxWorks ▶Google Cloud IoT Core SDK for VxWorks ▶Google Test support for VxWorks ▶OpenAMP for VxWorks Remote Compute 등이 있다.

한편, 윈드리버 랩은 프로토타입에서부터 설계, 개발, 배포에 이르는 다양한 여정의 개발자들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개설됐다. 윈드리버의 총체적인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보완책으로써, 오픈소스로 시작하여 리눅스 및 RTOS를 필요로 하는 모든 조직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포트폴리오 유연성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고,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혁신을 활용하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안전성, 보안,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