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지, 인공지능 영어회화 앱 ‘오딩가 잉글리시’ 업데이트
더플랜지, 인공지능 영어회화 앱 ‘오딩가 잉글리시’ 업데이트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3.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인식과 AI 기술을 적용해 학습자의 실력이 향상될수록 오딩가의 말하기 실력도 향상되며, 이를 통해 반복 학습을 유도
오딩가 잉글리시 학습 시연 화면
오딩가 잉글리시 학습 시연 화면

[인공지능신문 박현진 기자] 더플랜지(대표 이경아)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AI 영어회화 앱 ‘오딩가 잉글리시’를 업데이트를 진행 했다. 오딩가 잉글리시는 학습자가 우주에서 온 캐릭터 ‘오딩가’에게 영어를 가르친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자 효과를 통해 학습자가 꾸준히 흥미를 가지고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음성인식과 AI 기술을 적용해 학습자의 실력이 향상될수록 오딩가의 말하기 실력도 향상되며, 이를 통해 반복 학습을 유도한다. 또한 단순한 표현부터 시제와 어휘가 다른 표현까지 다양하게 학습하고, 패턴을 응용하고 변형하며 나선형 방식의 커리큘럼으로 여러 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영어회화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본 문장 패턴을 기반으로 어휘와 문장을 확장하며 응용력도 높여준다.

반복되는 영어 학습에 지치지 않도록 캐릭터에 선물을 주거나 음식을 주는 등 게임 요소를 더했으며 학습자에게 직접적으로 점수를 매기는 것이 아닌, 캐릭터 ‘오딩가’에게 영어 점수를 매김으로써 최대한 학습자의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선생님 놀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통해 학습자가 자기주도적으로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홈스쿨링 엄마표 영어회화에 최적화됐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콘셉트의 영어회화 프로그램에 인도의 사립학교 교육 관련 담당자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플랜지는 향후 학습자의 기질을 파악해 맞춤형 학습법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학습자가 영어를 의사소통의 도구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목표다. 현재 오딩가 잉글리시는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국어로 제작해 해외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