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그래픽 플로우 편집기를 활용해 항목과 기능을 마우스로 드래그만 하면 사용자 지정 대시보드를 구현하며,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고도 게이지, 막대 그래프, 플롯 등의 위젯을 신속하게 추가할 수 있다.

[인공지능신문 박현진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M32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 변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개발자가 선택한 OS 환경(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MacOS®)에서 그래픽 시각화의 맞춤화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툴 STM32큐브모니터(CubeMonitor)를 새롭게 출시했다.

STM32큐브모니터는 강력한 기능을 갖춘 방대한 툴 세트로, 유용한 지식에 간단하게 액세스하게 해준다. 사용자가 그래픽 플로우 편집기를 활용해 항목과 기능을 마우스로 드래그만 하면 사용자 지정 대시보드를 구현하며,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고도 게이지, 막대 그래프, 플롯 등의 위젯을 신속하게 추가할 수 있다.

또 Node-RED 오픈 커뮤니티를 활용할 경우, STM32CubeMonitor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유형을 처리하는 확장 기능을 제한없이 선택할 수 있다.

여러 포맷의 디스플레이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PC나 태블릿, 모바일과 같은 다양한 폼팩터에서 호스트 디바이스의 애플리케이션 동작을 시각화하도록 지원한다. 원격 데이터 수집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네트워크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하고,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비간섭(Non-Intrusive) 실시간 쓰기 기능을 통해 변수를 실시간으로 관찰하기 때문에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처럼 중단이 불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세밀하게 조정하게 해준다.

두 가지 기능 모드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본인의 요건에 가장 잘 맞는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다. 디자인 모드로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새로운 모니터링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 및 편집하고, 작업자 모드로는 사전에 구현돼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단하게 구축하여 실제 데모 및 현장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STM32CubeMonitor 사용자는 ST 커뮤니티에서 사용자 정의 플로우를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