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디바이스 ID와 신뢰성 강화... MS 애저 IoT 허브로의 등록 간소화
인피니언, 디바이스 ID와 신뢰성 강화... MS 애저 IoT 허브로의 등록 간소화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3.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차-서명 인증 TPM을 사용해서 시스템 통합 회사나 솔루션 회사가 최소한의 작업으로 보안적으로 디바이스를 등록
이미지편집:본지
자료 각 사, 이미지편집:본지

글로벌 5대 인증 기관 (Certificate Authority, CA)이자 IoT 용 ID 및 보안 솔루션 선도 회사인 일본 GMO 인터넷그룹 산하의 GMO 글로벌 사인(GlobalSign)과 인피니언(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허브(Azure IoT Hub) 및 애저 IoT 허브 디바이스 프로비저닝 (Azure IoT Hub Device Provisioning) 서비스에 대한 보안적이고 간단한 디바이스 등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복잡한 디바이스 ID 통합을 수월하게 하고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IoT 디바이스 보안을 위한 검증된 경로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인피니언 온프레미스 CA에 대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WebTrust의 평가를 받은 GlobalSign CA에 의한 교차 서명이다. 인피니언이 자체적으로 발급하여 각각의 OPTIGA™ TPM SLM 9670에 저장한 인증서의 신뢰성을 높이고 GlobalSign Root CA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신뢰 받는 보증 인증을 취득하여, 각 인피니언 TPM을 라이프사이클 중 언제라도 GlobalSign의 IoT ID 플랫폼 상의 IoT 에지 등록 서비스로 연결하여, 확인 가능한 ID와 보안 신뢰성을 가지고 Azure에 원활하게 등록할 수 있다.

공급망에 교차 서명된 TPM을 추가하면 보안 디바이스 ID를 디바이스 제조 정보와 연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므로, 디바이스 ID와 인증을 강화하고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서 디바이스 라이프사이클 어느 단계로나 신뢰성을 확장한다.

한편, 애저 IoT 허브는 거의 어떤 디바이스나 연결할 수 있고 IoT 애플리케이션과 관리하는 디바이스 사이에 매우 보안적이고 안정적인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호스트 솔루션 백엔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