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은 건강관리 데이터에서 가치를 추출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및 아이리스 헬스케어(IRIS for Health™) 플랫폼과 통합

로고 각사, 배경은 데이터로봇의 오토머신러닝 시연 화면(편집:본지)
로고 각사, 배경은 데이터로봇의 오토머신러닝 시연 화면(편집:본지)

엔터프라이즈 AI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 데이터로봇(DataRobot)과 헬스케어, 비즈니스 및 정부 응용 분야의 정보 기술 플랫폼 분야의 글로벌 기업 인터시스템(InterSystems Corporation)이 의료 분야에서 AI의 응용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터시스템의 고객은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에 대한 예측 및 통찰력을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게 됐다. 또 사용자는 AI의 효율성을 활용하여 고품질 치료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 경험과 결과를 개선하는 동시에 AI 기반 효율성을 통해 치료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은 데이터로부터 가치에 대한 사용자의 여정을 간소화시키고

사진은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개요(하)로 이전(상)의 솔루션에 비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대규모로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하기 위한 종단 간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편집:본지)
사진은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개요(하)로 이전(상)의 솔루션에 비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대규모로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하기 위한 종단 간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편집:본지)

최신 오픈 소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온 프레미스 또는 완전 관리형 AI 서비스로 제공되므로 AI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은 건강관리 데이터에서 가치를 추출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인터시스템 아이리스(InterSystems IRIS™) 데이터 플랫폼 및 아이리스 헬스케어(IRIS for Health™)와 통합된다.

또한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은 인터시스템의 '통합머신러닝(IntegratedML)'을 개발자가 SQL에서 직접 '오토머신러닝(AutoML)'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인터시스템의 아이리스 및 아이리스 헬스케어 고객은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예측 기능을 포함한다.

한편, 인터시스템의 플랫폼은 데이터 수집, 정규화 및 기타 데이터 조정(Data Wrangling)을 단순화하고 데이터로봇의 플랫폼은 엔지니어링 및 모델링에서 배포 및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체 AI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이는 실시간 의사 결정 애플리케이션에서 머신러닝·AI 기능을 제공하고 가치 실현과 가속화로 개발자는 머신러닝 및 AI 확장 기능을 쉽게 포함할 수 있으므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시간 고급 의사 결정 및 분석이 가능해진 것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