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의 안면 인식 기술을 리테일, 보안 등 다양한 산업과 시나리오에 활용되는 IEI의 스마트 AIoT 디바이스에 제공

이미지:사이버링크

AI 얼굴 인식 기술의 선도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가 대만의 산업용 컴퓨터 공급자로서 사업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및 네트워킹 에지 컴퓨팅으로 혁신하고 있는 IEI(IEI Integration Corporation)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IEI의 산업용 컴퓨터에 페이스미(FaceMe) AI 얼굴 인식 엔진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이버링크의 안면 인식 기술을 리테일, 보안 등 다양한 산업과 시나리오에 활용되는 스마트 AIoT 디바이스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미는 IEI의 FLEX-BX200 AI 모듈형 박스 PC에 통합되어 비디오 처리 장치(Mustang-V100-MX8 VPU)의 AI 가속화와 보다 빠른 심층신경망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또 페이스미와 VPU의 통합으로 컴퓨팅 환경을 가속하면 순수 CPU 솔루션만을 사용할 때보다 17.4배 빠르게 얼굴을 인식할 수 있으며 전력 소비량 역시 대폭 낮출 수 있다.

사이버링크의 메이 쿠(Mei Ku) COO는 “얼굴 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FaceMe®는 IoT 및 AIoT 혁신 트렌드에 발맞춰 대부분의 메인스트림 운영 체제 및 IoT/AIoT 하드웨어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부가 가치 솔루션을 위한 기반 기술이 됐다”며, “IE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엣지 디바이스에서 FaceMe®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스마트 리테일, 홈, 보안 및 공공 안전 영역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EI의 돈 위(Don Yu) 수석 부사장은 “IEI는 산업용 컴퓨터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두 브랜드다. 당사의 제품은 공장 자동화, 네트워킹, 국방, 건물 보안, 공공 안전, 도로 교통, 의료 솔루션 등 다양한 산업에 응용되고 있다”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 모비우스 VPU를 지원하는 Mustang-V100 Intel® 비전 가속기를 탑재한 FLEX-BX200 AI 모듈형 박스 PC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IEI는 AI 엣지 컴퓨팅을 위한 여러 솔루션에 최신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하여 고객이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