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AI 인재 채용한다
광주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AI 인재 채용한다
  • 권현주 기자
  • 승인 2020.03.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직 9명, 전문직 1명, 계약직 1명 등 총 11명을 우선 채용하며, 오는 24년까지 연차별로 총 72명을 채용할 계획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인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의 공고를 시작으로 4월경에 최종 임용한다.

이번 인재채용은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1차 년도 사업추진으로 일반직 9명, 전문직 1명, 계약직 1명 등 총 11명을 우선 채용하며, 오는 24년까지 연차별로 총 7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채용공고 후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시행, 예비3순위까지 예비합격자를 결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해 4월경에 최종 임용을 확정한다.

특히 올해는 1차 년도 사업으로 인프라(창업동, 실증동, 데이터센터) 구축, 실증장비 도입, 창업 108개사 지원 등 목표달성을 위해 전문인력 채용을 중점으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 할 계획으로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필기시험을 제외해 추진하되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면접시험을 강화,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면접을 원칙으로 해 면접의 객관성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인공지능 산업융합 사업단의 전문인력 채용으로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이 본 궤도에 진입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는 광주형 인공지능 기반조성을 위한 인공지능 전문기업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기업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어 사업단 인재채용을 시작으로 올 해 100여명의 추가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