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메카로에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기반 통합 관리 방송 시스템 구축
엑시스, 메카로에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기반 통합 관리 방송 시스템 구축
  • 정한영 기자
  • 승인 2020.03.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시스템을 하나의 직관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 제어, 방송이 간편하고 음질이 뛰어나, 운영 담당자의 생산성과 임직원의 만족도 높아
메카로 전경
메카로 전경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 는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 제품 제조 기업인 메카로(대표 이재정)가 자사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하여 통합 관리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카로는 1999년 설립된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 제품을 제조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신사옥 신축 및 추가 공장 준공 등 사업 확대에 맞춰 방송 시스템을 확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2000대 초 도입한 기존 아날로그 방송 시스템은 확장이 불편하고 많은 비용 투자가 필요했다. 방송 스케줄링의 복잡성, 음질 및 앰프의 한계도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다.

또한 스피커와 앰프 간의 케이블이 링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어, 어느 특정 지점에서 단락(합선) 또는 단선이 되면 연결된 모든 스피커에 방송이 중지되거나 해당 지점 이후의 모든 스피커에서 방송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메카로는 빌딩의 전기, 출입, 소방, CCTV, 엘리베이터 등의 각종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CMS(중앙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구내 방송 시스템을 통합하여 함께 제어하고자 했다. 이에 전관방송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와 함께 확장성, 품질, 기술력, 관리 편의성, 사후 서비스,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고, 엑시스 솔루션골드파트너사인 다윈시스템과의 컨설팅을 통해 가장 최신 기술인 엑시스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메카로는 신 사옥의 방송 시스템용으로 천장 매립형 AXIS C2005 네트워크 스피커 125대 및 확성기형 AXIS C3003-E 네트워크 스피커 32대, 다윈시스템에서 자체 개발한 오디오 관리 서버 Sound Master 및 사용자 콘솔 Sound Desk를 도입했다.

손쉽게 모든 스피커를 제어하고, 개별 또는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묶어 방송 그룹을 설정하고, 실시간/이벤트 기반/스케줄링된 예약 방송을 관리하고, 단 한번의 클릭으로 지정된 음원 소스를 지정된 그룹별로 송출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화재수신기의 화재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데이터 통신 모듈인 소방 감지 시스템 연동 모듈도 추가했다.

메카로 IT 담당 유동민 책임은 “기존 방송시스템이 노후화 됨에 따라 방송 음질이 저하되고 새로운 사옥과 공장을 계속 준공하면서, 새로운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아날로그, 디지털, 네트워크 방송 시스템을 비교 검토하였고, 다윈시스템의 적극적인 컨설팅과 지원으로 경제적이면서 선명한 음질과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하는 Axis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음성공장 CMS 도입 시, 동일한 구내 방송(PA)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향후 평택 사업장에 신규 건물을 올릴 때에도 당연히 Axis 솔루션을 선택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