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수로 로봇의 이미지 정보 캡처, 생산라인 이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보안 모니터링 등 이미지 분석에 AI를 사용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P 코어는 VHDL로 작성되었으며, 사용 용도 및 장치에 따라 쉽게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그라츠퍼의 FPGA IP 코어로 VHDL로 작성되었으며, 사용 용도 및 장치에 따라 쉽게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사진:그라즈퍼)

日요꼬가와 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가 딥러닝 기반 실시간, 3D 분석을 위한 완벽한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덴마크 기반 벤처 기업 그라츠퍼 테크놀로지(Grazper Technologies ApS. 이하, Grazper)를 인수 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요코가와는 다양한 기존 비즈니스에서 AI 기술을 활용하고 새로운 산업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razper는 2015 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설립된 AI스타트업으로 이미지 분석을 위한 고급 AI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AI 소프트웨어가 FPGA에서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알고리즘 및 3D 모델링을 사용하여 이론화된 이미지 인식 방법을 사용하며 제한된 컴퓨팅 리소스로 작동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비디오 기반이며, 엣지 컴퓨팅을 중심으로 자동화된 매우 상세한 개인 및 객체 등을 식별한다.

요코가와는 플랜트 및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이번 Grazper의 기술을 인수함으로써 로봇의 이미지 정보 캡처, 생산라인의 이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보안 모니터링 등 이미지 분석에 AI를 사용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요코가와는 자회사로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아키텍처 및 그 자회사인 암니모(Amnimo)를 통해 Grazper의 FPGA IP 코어를 현재 개발 중인 엣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 산업용 LTE 게이트웨이에 내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공항과 철도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및 보안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솔루션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한편 요코가와는 트랜스포메이션 2020(Transformation 2020) 중기 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인수했으며 AI 및 IoT와 같은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와 새로운 기술 통해 고객과의 공동 혁신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