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은 ARM Cortex-A9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에이디링크는 MCM 라인업을 확장하고 대량 배치를 위한 고도로 최적화된 머신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

첨단 엣지 컴퓨팅 제품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에이디링크(ADLINK)는 생산 및 제조현장에서 다양한 설비 및 머신 상태를 모니터링(MCM) 하는 새로운 MCM-204 엣지 데이터 수집(DAQ, Data Acquisition Systems)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ARM Cortex-A9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에이디링크는 MCM 라인업을 확장하고 대량 배치를 위한 고도로 최적화된 머신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호스트 컴퓨터 없이 독립형 DAQ 장치로 설계되었으며, 듀얼 이더넷 포트를 통해 백엔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여러 장치의 데이지 체인 연결이 가능하다. 또 전압, FFT 및 RMS와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진동 관련 인덱스를 계산하여 엣지 컴퓨팅의 이점을 대규모 인프라에 제공한다.

특히 내장된 웹 콘솔을 통해 안정적인 원격 관리 및 펌웨어/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다양한 데이터 액세스 옵션에 대한 유연한 지원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MCM-204는 원격 실시간 모니터닝, 분석, 제어 작업에 이상적이다.

또한 24비트 고해상도 ADC로 128kS/s에서 고주파 신호를 감지할 수 있다. 모든 채널에는 IEPE 4mA 여자 전류 소스가 내장되어 있어, 신호를 감지하고 센서를 트리거하기 위한 추가 신호 컨디셔닝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계의 회전 속도, 온도 및 부하 전류 수집을 위한 디지털 엔진 회전계, 디지털 온도 센서 및 전압 출력 부하 전류 센서 기능을 지원하여 장비 모니터링 작업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IoT 솔루션 및 기술 담당 디렉터 Tim Juan은 "기존에는 지속적인 기계 모니터링을 위해 임베디드 호스트 컴퓨터와 DAQ 카드로 구성된 DAQ 시스템이 원격 머신 현장에 배포되었습니다. 하지만 원격 컴퓨터가 많아지고 지리적으로 분산되면서 각 현장에 DAQ 시스템을 배포하는 것에 한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말했다.

이어 "MCM-204 독립형 엣지 시스템은 현장에서 쉽게 통합될 수 있으며, 호스트 컴퓨터 없이 미가공(raw)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데이터 대역폭을 크게 줄여 궁극적으로 제조업체와 기계 공급업체가 TCO를 최대 70%까지 줄이고 ROI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올인원 솔루션은 전압, FFT 데이터 및 RMS_OA 를 포함한 다양한 내장 데이터 타입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프로그래밍 개발에 큰 노력을 투자하지 않고도 완전하고 강력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분산적 구조를 위해 사용자가 C/C ++와 Linux 컴파일에서 필터 또는 전처리 알고리즘을 수정하고 할 수 있는 독점적인 사용자 정의 필터링 알고리즘 이입 메커니즘으로 안전한 방식으로 도메인 노하우 필터링 알고리즘을 엣지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으며, 내장형 웹 콘솔은 편리한 원격 구성을 통해, 기계 상태 모니터링 작업을 쉽게 관리하고 특정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아도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