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은 산업용 파워서플라이, DC 충전기, UPS(무정전 전원장치), 태양광 스트링 인버터 등

1200V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자사의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 1200V 제품군에 D2PAK 리얼 2핀 패키지를 적용한 6개의 신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SMD 패키지를 적용해 컴팩트한 디자인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이 새로운 D2PAK 리얼 2핀 패키지는 중간 핀을 제거하여 4.7mm 연면거리(creepage)와 4.4mm 공간거리(clearance distance)를 제공하여, 표준 D2PAK 패키지 대비 안전 마진을 향상시키며,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산업용 파워서플라이, DC 충전기, UPS(무정전 전원장치), 태양광 스트링 인버터 등이다.

또한 인피니언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 1200V 기술 G5 제품으로, 동급 최상의 순방향 전압과 높은 서지 전류 용량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역회복 손실을 방지하고 스위칭 동작이 온도에 대해서 종속적이지 않다.

이러한 특징으로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사용할 때 냉각 요구를 낮추고 더 작은 자기 소자를 사용할 수 있으며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 1200V G5는 2A~20A 정류 정격으로 D2PAK 리얼 2핀 패키지로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된다.

설계자는 D2PAK 리얼 2핀 패키지를 적용한 새로운 SiC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Si 솔루션 대비 한 차원 향상된 전력 밀도와 신뢰성을 달성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CoolSiC MOSFET 1200V 또는 TRENCHSTOP™ 1200V IGBT6, EcieDRIVER™ 게이트 드라이버 IC와 같이 사용하여 최고 효율의 디자인을 달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