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미래 엔지니어 양성 위한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에 장학금 수여
마이크로칩, 미래 엔지니어 양성 위한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에 장학금 수여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4.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국내 14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수여
수여식 전경
수여식 전경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연례 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지난달 25일 개최하고, 국내 14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올해 마이크로칩 장학금 수혜자들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강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선발하였으며, 산학협력 프로그램 내 임베디드 보안 설계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도 선발되었다.

특히 자동차 및 의료 시스템용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과제에서 마이크로칩 제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학생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30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마이크로칩은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과 대학 지원 프로그램을 을 제공하는 등 미래 전자공학도 육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05년 한국에서 장학금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래 지난 13년 동안 25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서 지금까지 수여 장학생 중 절반 정도가 산업 전반에 걸쳐 MCU 엔지니어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학들에 기술 지원, 개발 툴, PIC 및 AVR MCU 샘플, 참고 도서 및 자료들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욱 풍성하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위해 마이크로칩은 최신 교육 자료를 활용한 새로운 FPGA 강의를 개설하고자 매년 4곳 이상의 주요 대학 및 교육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400명이 넘는 미래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대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임베디드 보안 및 MCU에 관한 강의가 개설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은 국내 차세대 전자공학 엔지니어들이 직업적인 목표를 이루고 필요한 역량을 갈고 닦을 수 있도록 핵심적인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의 이러한 대학 지원 프로그램은 전자공학도들에게 혁신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실용적인 솔루션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0년 장학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은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대구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천대학교, 상명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전주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호남대학교(이상 가나다 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