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AI 플랫폼, 시각 AI, AI 응용 프로그램 및 자동 딥러닝 툴 등으로 MLOps 및 자동화 된 시계열 기능 향상 및 엔터프라이즈 AI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린

엔터프라이즈 AI의 글로벌 선도기업 데이터로봇(DataRobot, CEO 겸 창업자 Jeremy Achin)은 AI 애플리케이션, 자동화 된 딥러닝(Automated Deep Learning) 및 시각AI(Visual AI)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을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또 이를 통해 AI의 능력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딥러닝 모델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배포함으로써 AI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고 덧붙였다.

새로이 발표된 플랫폼은 먼저 ▶'시각AI(Visual AI)는 컴퓨터 비전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모델에 결합할 수 있으며, 이미지 인식 및 분류에 필요한 사항을 즉시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미지 모음을 프로젝트에 끌어다 놓으면 단, 몇 분 안에 맞춤형 딥러닝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숫자, 범주, 날짜 및 원시 텍스트와 같은 다른 기능 유형과 함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이미지 기반 머신러닝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

'시각 AI' 시연화면
'시각 AI' 시연화면

또한 ▶'AI 응용 프로그램(AI Applications)'은 최신 플랫폼 릴리스를 통해 데이터로봇 생성 모델 또는 R 또는 파이썬(python)으로 작성된 모델을 포함한 모든 머신러닝 모델을 AI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누구나 기본 모델의 예측 통찰력과 상호 작용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실험하고 그 결과를 예측하며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 새로운 기능에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자신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응용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 원스톱 응용 프로그램 갤러리도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자동화 된 딥러닝(Automated Deep Learning)'으로 최근 데이터로봇이 예비 특허를 확보한 새로운 케라스(Keras) 기반 모델 프레임 워크를 통해 딥러닝 기능을 크게 향상 시켰다. 일반적으로 딥러닝 모델을 교육하는 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 이 새로운 자동화 된 딥러닝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프로덕션 환경에 배포할 수 있는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딥 러닝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로봇은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MLOps: 이 릴리스에서 데이터로봇 MLOps는 사전 패키지 된 모델 환경을 포함하도록 향상되어 사용자가 파이썬(Python) 및 R과 같은 언어로 개발된 모델 파일을 모아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사용하여 배포할 수 있으며, 이 릴리스에는 대규모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에 대한 통합을 통한 무제한 배치 스코어링이 포함되어 있다. 또 향상된 MLOps 솔루션은 거의 모든 환경에 배포된 모델에서 메트릭을 캡처할 수 있는 모니터링 에이전트를 제공한다.

▷자동화 된 시계열: 이제 자동화 된 시계열은 기존의 예측 장벽을 제거하여 대규모 다중 계열 예측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딥러닝 기술을 제공한다.

사진은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개요(하)로 이전(상)의 솔루션에 비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대규모로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하기 위한 종단 간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편집:본지)
사진은 데이터로봇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개요(하)로 이전(상)의 솔루션에 비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대규모로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하기 위한 종단 간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편집:본지)

데이터로봇 팍사타(DataRobot Paxata): 지난해 12 월 실리콘밸리 소재 '셀프서비스 데이터 준비 솔루션' 선도 기업인 팍사타를 인수한 데이터로봇은 팍사타의 AI 보조 데이터 준비 솔루션을 AI 카탈로그와 완벽하게 통합하여 초보자 또는 전문가 사용자가 머신러닝을 학습하고 배포하기 위해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 정리, 결합 및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데이터로봇은 인텔리전스 혁명에서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에 신뢰할 수 있는 AI 기술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AI의 리더로 데이터로봇의 대표적인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은 머신러닝 모델을 구축, 배포 및 관리하기 위한 엔드 투 엔드 자동화로 AI를 대규모로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성능을 최적화함으로써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 한다.

이 회사의 입증된 최첨단 소프트웨어와 세계적 수준의 AI 구현, 교육 및 지원 서비스 조합은 규모, 산업 또는 자원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이 AI로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아래는 데이터로봇 플랫폼 시연 영상)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