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Android, iOS 및 Ubuntu x86, Ubuntu ARM, RedHat, CentOS, Yocto, Debian, JetPack과 같은 다양한 리눅스 배포 버전을 포함한 10개 이상의 운영 체제 지원

AI 얼굴 인식 선도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 Corp)의 페이스미(FaceMe®) AI 얼굴 인식 엔진이 NIST FRVT 1:1(Facial Recognition Vender Test)에서 높은 순위에 랭크됐다. 중국, 러시아와 같이 특수한 제약이 있는 국가를 제외한 순위에서 8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5일 발표된 FVRT 1:1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사이버링크 페이스미는 VISA 1E-4에서 99.70%, WILD 1E-4에서 97.17%의 정확도를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 18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사이버링크의 CEO 자우 황(Jau Huang) 박사는 “CyberLink FaceMe®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전 세계 업계 평가에서 높은 순위를 달성했다”며 “FaceMe®는 이전의 NIST 벤치마크에 비해 정확도가 45% 향상되어 모든 테스트 기준에서 높은 순위에 랭크됐다. 뛰어난 정확도와 유연한 엣지 디바이스 통합성을 갖춘 FaceMe®는 AIoT 구축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미 엣지 기반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 비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처리 능력과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Windows, Android, iOS 및 Ubuntu x86, Ubuntu ARM, RedHat, CentOS, Yocto, Debian, JetPack과 같은 다양한 리눅스 배포 버전을 포함한 10개 이상의 운영 체제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FaceMe®는 저전력 CPU를 탑재한 IoT/AIoT 디바이스에 경제적인 비용으로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하거나 GPU가 장착된 고급 서버, 워크스테이션 및 개인용 컴퓨터에 탑재해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