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통합 판매재고 관리 서비스로 AWS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 설치 없이 PC, 모바일로 쉽게 이용가능

월 5만원에 쇼핑몰부터 매장관리까지 한번에(사진: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를 위한 통합 판매재고 관리 서비스 ‘셀픽(SELLPICK, 이하 셀픽)’을 9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134조 규모로 크게 성장하면서 온라인 사업자(판매자)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과거처럼 하나의 쇼핑몰만 운영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 중복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오프라인 매장까지 복합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자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셀픽’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해 상품 등록, 주문 수집, 택배 송장 자동출력, 배송/재고관리, 매출 분석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통합 관리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상품, 주문관리부터 물류, 배송, 고객 관리까지 판매자 별 맞춤형으로 설정해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도 큰 강점이다. 월 5만원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품, 주문, 발주, 배송 등 쇼핑몰 관리와 온/오프라인 재고관리 등 ‘셀픽’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셀픽(SELLPICK)’ 시연 화면

AWS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MSA) 기반으로 개발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기반 POS 솔루션인 ‘클라우드POS’, 전자세금계산서 ‘eCtax’, 간편 전자계약서비스 ‘eCdocu’, 화상 협업 플랫폼 ‘콜라보엑스’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다양한 솔루션들도 부가서비스로 함께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정아름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IT1담당 상무는 “’셀픽’은 신세계아이앤씨가 그 동안 펼쳐온 유통, IT 사업 노하우를 담아 온라인 판매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통합 관리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다변화된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셀픽’이 수 많은 소규모 판매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사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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