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이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광주광역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20년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이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6월11일까지 창업경진대회 누리집과 시청 방문접수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발표평가를 거쳐 7월에 최종 6개의 우수작을 광주시장상으로 선정하고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가 진행하는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광주문화산업진흥원의 ‘기술지원 컨설팅’, 공공데이터 창업공간인 ‘오픈스퀘어-D’ 입주 시 우선순위 부여, 범정부 통합본선 출전권 등 다양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행사개요
행사개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통합본선 수상자는 창업 초기 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멘토링, 창업 관련 전문교육, 금융지원을 받는다.

송권춘 시 스마트시티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을 증진하고 데이터기반 창업을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