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디(ViDi)’가 통합... 인라인 검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춰 복잡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

코그넥스 인사이트 D900(사진:코그넥스)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코그넥스(한국지사장 조재휘)는 세계 최초로 딥러닝 기반 검사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는 산업용 스마트 카메라인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D9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D900은 산업용 등급을 갖춘 스마트 카메라인 인사이트(In-Sight)에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하게 설계된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디(ViDi)’가 통합된 업계 최초의 딥러닝 내장형 비전 시스템으로 비전 검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광학문자인식(OCR), 조립 검증 및 결함 감지를 비롯하여 인라인 검사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In-Sight ViDi는 직관적인 In-Sight 스프레드시트 인터페이스를 통해 프로그래밍 없이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설정하고 실행한다.
 ViDi는 직관적인 In-Sight 스프레드시트 인터페이스를 통해 프로그래밍 없이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설정하고 실행한다.

검사 작업자의 학습 능력과 비전 시스템의 강력하고 일관성 높은 검사 기술력이 더해진 인사이트 D900은 소수의 이미지 샘플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하며, 사용자에게 친숙한 플랫폼인 ‘코그넥스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PC나 딥러닝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작업자도 쉽게 검사를 위한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인사이트 D900은 복잡한 부품 및 표면에서의 비정상적인 부분을 찾을 수 있어 특히 자동차, 전자제품, 포장, 식음료, 의료 장비 및 물류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의 복잡한 검사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하는 데 적합하다.

한편, 요그 쿠첸(Joerg Kuechen) 코그넥스 비전 제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사람의 육안 혹은 기존의 룰 베이스 방식의 머신비전으로는 너무 복잡하거나,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분야의 검사를 해결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으로 전환하는 첨단 제조업체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라며, “인사이트(In-Sight) 시스템에 비디(ViDi) 딥러닝 소프트웨어가 내장된 새로운 형식의 솔루션인 ‘코그넥스 인사이트 D900’은 아무리 까다로운 비전 검사라도 빠르고, 쉽게, 그리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어 공장 자동화 검사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