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장관,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서비스 보안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
최기영 장관,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서비스 보안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
  • 권현주 기자
  • 승인 2020.04.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의 핵심은 보안
최기영 장관(사진:과기정통부)
부-보안업계가 함께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최기영 장관(사진: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이 24일 오후, 지란지교시큐리티를 방문해 코로나 19에 따른 정보보호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코로나 19에 따라온라인 교육이나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높아지면서, 비대면 서비스의 보안취약점으로 개인정보 유출과 해킹 등의 피해 우려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들과 기업이 비대면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업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며, ’비대면 서비스+보안‘을 신산업으로 활용한다면 보안시장의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 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정부-보안업계가 함께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하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현재 우리 경제가 직면한 비상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우리 업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전력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