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칩 마비드(MAVID)(사진:리브레)

선도적인 임베디드 무선 통신 기술 기업 '리브레 와이어리스 테크롤로지(Libre Wireless Technologies)'가 마비드(MAVID) 저전력 마이크로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통해 자사의 고유한 RTOS 플랫폼을 확장하여 보다 광범위한 IoT 및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SDK를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리브레 와이어리스 테크롤로지는 IoT, 미디어 스트리밍, 음성 인터페이스 및 AI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WiFi 및 무선 기술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이 새로운 IoT SDK는 AWS IoT 코어(AWS IoT Core) 인증을 제공하며, 확장 가능한 풍부한 플랫폼에 결합된 대응력이 뛰어난 프리 RTOS OS를 활용한다.

이 새로운 제품은 업계 최고의 MAVID 장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브랜드 및 ODM 고객을 위한 유연한 개발 환경과 고유한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이제 MAVID는 완전한 알렉사 빌트인(Built-In) 음성 비서와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 세트를 갖춘 MAVID 플랫폼의 초기 릴리스를 훨씬 능가하는 고도로 통합된 이 저전력 디바이스를 활용해 광범위한 IoT애플리케이션의 과제를 해결해준다.

이 디바이스는 단 13.5mm 정사각형의 단일 칩 마이크-클라우드(Mic-to-cloud) 솔루션과 소형 크기 및 긴 배터리 수명은 개발자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뛰어난 기능을 발휘한다. 또 이는 IoT, 오디오 및 알렉사(Alexa)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아마존과 긴밀한 협력으로 완전한 클라우드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자사의 자체 AWS 클라우드를 활용하거나 고객의 고유한 클라우드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인증된 AWS IoT Core SDK를 제공한다. SDK는 IAR 및 GCC 모두에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AWS IoT 디바이스 SDK를 통해 디바이스는 MQTT, HTTP 또는 웹 소켓(Web Socket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AWS IoT 코어와 메시지를 연결, 인증 및 교환할 수 있다. AWS IoT 디바이스 SDK는 C,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및 아두이노(Arduino)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