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분석, 혁신 아이디어를 주제로 분기별 ‘디지털 혁신 해커톤’을 개최하고 사업 전 부문에 RPA 확대를 추진할 계획

이미지편집:본지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송승봉)가 R&D, 서비스, 영업, 재경, 경영지원 등 업무 전반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3월부터 ‘RPA를 활용한 업무혁신과 Best Practice’를 주제로 디지털 혁신 해커톤(Hackerthon)을 진행하고 16개 현업 부서에서 출품한 총 52건 중 21건의 혁신 아이디어를 채택했다. 주요 출품작들은 자동 설계 프로그램, 실시간 고객 만족도 조사 및 분석 시스템, 시장 정보 자동 검색 봇(Bot) 등 실무 경험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것으로 연간 6250시간의 사무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온라인 협업 툴 등을 활용, 교육, 실시간 Q&A, 개발, 최종 프레젠테이션과 심사까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송승봉 대표는 “첫 시도임에도 불구하고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다수 출품돼 직원들의 창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형적인 제조업으로 인식되던 승강기 산업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연내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분석, 혁신 아이디어를 주제로 분기별 ‘디지털 혁신 해커톤’을 개최하고 사업 전 부문에 RPA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