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재된 고급 조종 지원 시스템(Advanced Pilot Assistance System, APAS) 3.0는 DJI 드론에 차세대 자율 비행 기능을 제공한다.

매빅 Air 2 출시(사진:DJI)

DJI가 항공 촬영의 새 시대를 열 신제품 강력한 이미징 기술과 최적의 비행을 위한 직관적인 비행 성능의 결합은 물론 혁신적인 인텔리전트 기능과 안전 기술까지 탑재한 ‘매빅 Air 2’를 28일 출시했다.  

매빅 Air 2는 매빅 제품군의 특징인 접이식 디자인의 소형 폼팩터에 8K 등 플래그십 기능을 더해 하늘에서도 개성 넘치는 고품질 콘텐츠를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

더 커진 1/2인치 카메라 센서로 고해상도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첨단 기술이 접목된 비행 모드, 인텔리전트 기능, 이미징 기술로 전문가급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최대 비행시간 향상으로 더 오랜 시간 항공 촬영이 가능해졌고 업그레이드된 인텔리전트 기능으로 더 생생한 이미지 촬영은 물론 업그레이드된 DJI Fly 앱으로 편집이 훨씬 쉬워졌다.

매빅 Air 2 접이식 드론 모습

새롭게 선보이는 매빅 Air 2는 휴대용 접이식 드론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항공 촬영 경험과 관계없이 자신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매빅 Air 2의 기능과 기술은 매력적일 수 있다.

매빅 시리즈 중 처음으로 4K 60fps, 120Mbps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HDR 동영상, 1080p 120fps의 4배 슬로 모션 혹은 1080p 240fps의 8배 슬로 모션으로 개성 있는 영상을 연출할 수 있다. 12MP 이미지나 새롭게 추가된 48MP 기능으로도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전동식 3축 짐벌이 카메라의 흔들림을 잡아줘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매끄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담을 수 있다. 쿼드 베이어(Quad Bayer) 컬러 필터 어레이 기술이 적용된 1/2인치 이미지 센서로 다양한 촬영 모드를 활용해 콘텐츠 품질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다. 새로 추가된 스마트포토(SmartPhoto) 기능은 딥러닝 기반 분석 후 최적의 사진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또한 매빅 Air 2는 드론 비행의 기본 기능을 완전히 재정비해 드론 기술에 열정을 가진 모든 사람이 원하는 비행에 한 단계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했다. 물 한 병 수준인 570g의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모터, 새로운 전자식 속도 제어기(ESC), 향상된 배터리 기술 및 공기 역학적 설계 디자인이 적용돼 최대 34분의 비행시간을 지원한다.

DJI의 독점 기술 오큐싱크 2.0(OcuSync 2.0)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돼 최대 10km 거리에서도 드론으로부터 안정적인 HD 영상 피드 전송이 가능하다. 오큐싱크 2.0은 2.4GHz 및 5.8GHz 주파수 대역을 모두 지원한다. 이 때문에 간섭 저항 기술을 사용해 원하지 않는 신호를 차단하고 신호 강도에 따라 주파수 대역을 자동 전환해 선명한 동영상 피드를 유지할 수 있다.

매빅 Air 2에는 새로운 안전 기능을 추가해 비행 안전에 총력을 기울였다. 드론 전후방에는 장애물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장애물이 너무 가까이 있으면 알려주고, 충돌 방지를 위해 장애물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이동을 멈추도록 설정할 수 있다.

드론 하단에는 추가 센서와 보조등이 설치돼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부드러운 자동 착륙을 포함한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 지오펜싱 솔루션은 공항과 같이 위험성이 높은 곳에 드론이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한다.

특히 고급 조종 지원 시스템(Advanced Pilot Assistance System, APAS) 3.0는 DJI 드론에 차세대 자율 비행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APAS 3.0을 활성화하면 드론은 비행경로에 장애물이 들어왔을 때 충돌을 피하기 위해 물체 주위나 아래 또는 위로 새로운 경로를 생성한다. 덕분에 파일럿은 원하는 이미지 연출에 집중하면서 더 복잡한 상황에서도 자신 있게 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버전은 3D 매핑을 사용해 매우 복잡한 환경에서도 부드러운 전환과 물체 주변에서 더욱 유연한 움직임을 지원한다.

한편, 매빅 Air 2는 5월 11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스탠더드 패키지와 플라이 모어 패키지 두 버전으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