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엔진은 정교하고 매끄러운 모바일 경험을 지원하여 실시간 번역 및 소셜 미디어 앱을 위한 매우 부드러운 AI 기반 렌즈 필터와 같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이미지 퀄컴, 편집 본지
이미지 퀄컴, 편집 본지

퀄컴(Qualcomm Technologies)는 스냅드래곤 765G(Snapdragon 765G)의 후속 제품인 스냅드레곤 786G(Snapdragon™ 768G) 모바일 플랫폼을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새로운 스냅드래곤 786G은 진정한 글로벌 5G의 구현과 정교한 온 디바이스 AI, 그리고 일부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Snapdragon Elite Gaming) 기능을 통합해 인공지능(AI)과 스마트하고 실감 나는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디바이스 성능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786G은 이전 스냅드레곤 765G에 비해 퀄컴 Kryo™ 475 CPU 최대 2.8GHz의 주요 코어 클럭 속도(2.4GHz에서 개선), 퀄컴 아드레노(Adreno) 620 GPU로 최대 15 % 성능 향상시켰으며, 아드레노 업데이트 기능과 GPU 드라이버 지원 등의 성능 향상 기능과 5G 연결 및 지능형 멀티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저 소비전력으로 스냅드래곤 765 및 765G와 핀 및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

특히, X52 5G 모뎀 RF 시스템과 결합된 최신 5 세대 퀄컴 AI 엔진은 카메라, 오디오, 음성 및 게임을 포함한 거의 모든 모바일 경험을 향상시킨다. AI 엔진은 정교하고 매끄러운 모바일 경험을 지원하여 실시간 번역 및 소셜 미디어 앱을 위한 매우 부드러운 AI 기반 렌즈 필터와 같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저전력 퀄컴 센싱 허브(Sensing Hub)를 사용하면 AI 음성 도우미를 사용할 때 음성 명령을 문맥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과도한 배터리 방전 없이 사용자 주변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자동으로 식별할 수 있다.

스냅드래곤 768G는 엄선된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기능을 제공하여 특별한 게임 확장 및 최적화,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보다 강화된 디테일과 색상을 진정한 10비트 HDR로 제공하여 고품질의 모바일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이것은 아드레노 GPU 드라이버(Adreno Updateable GPU Drivers)를 지원하는 최초의 7시리즈 플랫폼으로, 플레이어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의 시각적 충실도를 극대화하는 최고 디스플레이 갱신율을 제공하기 위해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스냅드래곤 765G보다 최대 15% 빠른 그래픽 렌더링과 120Hz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보강형 아드레노 620 GPU와 결합해 실물과 같은 게임 체험과 단위 전력당 선도적인 성능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이전 모델과 같이 전세계적으로 5G 멀티모드 연결을 제공하는 스넵드래곤 X52 5G 모뎀-RF 시스템을 갖춘 스넵드래곤 768G는 5G mmWave(밀리미터파) 및 6GHz 이하, 5G SA 및 NSA 모드, DSS(Dynamic Spectrum Sharing)가 포함된 TDD 및 FDD, 글로벌 5G 로밍 및 다중 SIM 지원하며, 스냅드래곤 X52 5G 모뎀-RF 시스템은 최대 3.7Gbps의 멀티 기가비트 최대 다운로드 속도와 최대 1.6Gbps의 업로드 속도를 제공하여 전 세계 사용자에게 우수한 적용 범위를 보장하고 전일(하루종일)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한편, 레드미 K30 5G 레이싱 에디션(Redmi K30 5G Racing Edition)은 5G SA / NSA 듀얼 모드, 120Hz 디스플레이 및 최대 64 메가 픽셀 카메라를 지원하는 스넵드레곤 768G를 기반으로 발표된 최초의 상용 디바이스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