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목), 손 쉽게 앱 기반의 대화형식으로 모델을 개발하고 다양한 실험 환경에 따른 결과를 비교할 수 있게 해주고 예제를 통해 누구나 딥러닝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웹비나를 통해 소개

시연화면
시연화면

인공지능은 다양한 관점에 있지만 일각에서는 발전된 인공지능 관련 제품과 서비스가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꿀 것으로 전망하기도 한다. AI는 이미 사회와 산업 전반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 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도구로써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AI를 적용하려는 기업들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AI 기술을 도입만으로 성공하기는 그리 녹녹치 않다. 무엇보다도 개발자의 부족, 기술을 활용하기에 부족한 데이터 등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다. AI 자체의 도입에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그 이면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집중해야 할 시점이다.

전체 AI 애플리케이션에서 딥러닝 모델은 가장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나 딥러닝 전문가가 아닌 경우 개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에 매스웍스코리아가 손 쉽게 앱 기반의 대화형식으로 모델을 개발하고 다양한 실험 환경에 따른 결과를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딥러닝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오는 28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딥러닝 기반의 객체 탐지 알고리즘 이해하기' 주제로 웹비나를 통해 소개한다.

웨비나에서는 다양한 딥러닝 개발 워크플로우와 향상된 딥 네트워크 디자이너(Deep Network Designer) 앱을 통해 신경망을 훈련시키고, 새로운 익스페리먼트 매니저(Experiment Manager) 앱을 통해 다양한 딥러닝 실험을 관리하며, 이미지 분류 딥러닝 모델 개발하고 GPU 코더(GPU Coder)를 통해 증가한 네트워크 지원 옵션을 활용하여 딥러닝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코로나19의 X-ray 데이타를 기반으로 영상인식 딥러닝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 및 실험 환경에 따른 결과를 비교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참가를 위해서는 매스웍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하며, 유투브(YouTube)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