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Ambarella)가 차세대 AI 비전 프로세서 개발 및 설계를 위해 미국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Cadence Design Systems)의 '클래러티 3D 솔버(Clarity 3D Solver)'를 채택했다고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알리바바의 비전프로덕트는 비디오 보안,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전자식 미러, 드라이브 레코더, 드라이버·캐빈 모니터링, 자율 주행 및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휴먼 및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알리바바바 컴퓨터 비전 시스템 온 칩(SoC) 및 PCB는 케이던스 클래러티 3D 솔버에서 실행되었다. 두 가지 시뮬레이션 모두 32 CPU를 사용하는 3D 전자기 솔버(electromagnetic solver)인 클래러티 3D 솔버는 패키지와 PCB 레이아웃 디자인의 기하학적 조합에서 LPDDR4 인터페이스를 통해 48 비트로 실행되는 202 포트로 케이스를 처리하는 데 단 29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Clarity 3D Solver EM 소프트웨어는 커넥터 -PCB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하고 TX에서 RX 로의 중요한 3D 상호 연결을 모델링한다.
Clarity 3D Solver EM 소프트웨어는 커넥터 -PCB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하고 TX에서 RX 로의 중요한 3D 상호 연결을 모델링한다.

알리바바의 VLSI 부사장 찬 리(Chan Lee)는 “알리바바는 시스템 설계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경쟁 우위를 유지합니다.”라며, " Cadence Clarity 3D Solver의 속도, 용량 및 정확성을 통해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일정을 단축하며, 우리는 솔루션을 통해 차세대 5nm AI 설계 프로젝트의 많은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던스(Cadence Design Systems)는 30 년 이상의 전산 소프트웨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전자 설계 분야의 중추적인 리더로 이 회사는 기본 지능형 시스템 설계 전략을 적용해 설계 개념을 현실로 바꾸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IP를 제공한다. 고객은 소비자, 하이퍼 스케일 컴퓨팅, 5G 통신, 자동차, 항공 우주, 산업 및 건강을 포함한 가장 역동적인 시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칩에서 보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제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회사로 6 년 연속 포춘지에 100 대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