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콘다의 팀 에디션(Team edition) 리포지토리를 왓슨 스튜디오와 통합하여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서 조직은 모든 클라우드에서 AI 오픈 소스 기술의 배포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IBM은 오픈 소스 AI 개발을 발전시키는 방법으로 아나콘다(Anaconda)의 파이썬(python)기반 AI 오픈 소스 플랫폼을 IBM의 AI 솔루션 왓슨 스튜디오(Watson Studio) 및 클라우드 팩(IBM Cloud Pak) 솔루션에 통합된다.

현지시간 4일, 발표된 IBM과 아나콘다의 이 파트너십은 AI 개발과 발전을 위해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등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오픈 소스 채택에 기술적, 운영, 법적 장애물을 줄이고 AI 오픈소스 도입을 쉽고 단순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IBM이 아나콘다의 팀 에디션(Team edition) 리포지토리를 왓슨 AI 스튜디오(Watson AI Studio)에 통합하여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서 조직은 모든 클라우드에서 AI 오픈 소스 기술의 배포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가속화할 수 있다.

이제 2000만 사용자로 구성된 아나콘다 커뮤니티는 IBM의 엔터프라이즈급 환경 내에서 AI 및 데이터 과학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왓슨 스튜디오의 무료 라이트 플랜(Lite plan)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나콘다의 CEO 겸 공동 창립자 피터 왕(Peter Wang)은 “우리는 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계는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입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왓슨 스튜디오와 아나콘다 통합은 6 월 19 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이 패키지는 관리되고 선별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와 툴을 포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