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기반 엣지 AI 로봇컨트롤러 출시
에이디링크,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기반 엣지 AI 로봇컨트롤러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6.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젯슨 AGX 자비에 모듈로 구동되며, 통합형 엔비디아 볼타(Volta) GPU, 듀얼 딥러닝 가속기, GMSL2 카메라 커넥터 등 첨단 로봇 시스템 통합을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ROScube-X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인텔과 함께 인공지능(AI) 엣지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실시간 ROS 2 로봇 컨트롤러 '로스큐브-아이(ROScube-I)' 시리즈를 지난 9일 출시했다.

ROScube-I 시리즈는 인텔 제온 E, 9세대 인텔 코어™ i7/i3, 8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ROS 2 지원 로봇 컨트롤러로,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지원하는 탁월한 I/O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어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인텔 VPU 카드, AI 알고리즘 및 추론을 위한 인텔 오픈비노(OpenVINO™) 배포 툴킷을 통해 AI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빠르고 효율적인 제품화를 가능하게 한다.

사진은 왼쪽부터 ROScube-I 시리즈, ROScube Pico 개발 키트, 뉴론봇(사진:에이디링크)

이어 에이디링크는 현지시간 15일 엔비디아와 협업으로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기반으로 엣지 AI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ROS2 로봇 컨트롤러 '로스큐브-X(ROScube-X) 컨트롤러를 출시해 AI기반 로봇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시켰다.

에이디링크는 엔비디젯슨™ AGX 자비에 모듈로 구동되며, 통합형 엔비디아 볼타(Volta) GPU, 듀얼 딥러닝 가속기, GMSL2 카메라 커넥터 등 첨단 로봇 시스템 통합을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ROScube-X는 엔비디아 JetPack™ SDK에서 제공하는 리소스의 완전한 보완을 지원하며, 최소한의 전력 소비로 고성능 AI 컴퓨팅 기능을 요구하는 로봇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출시된 로스큐브-X(ROScube-X) 컨트롤러는 지능형 로봇 개발을 위한 강력한 AI 컴퓨팅을 지원하며, 저전력 소비량 20W, USB 포트 잠금으로 견고하고 안전한 연결성 제공,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을 위한 포괄적인 I/O, GMSL2 카메라 및 IMU와의 시간 동기화 등의 엣지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뉴론(Neuron) SDK가 지원되는 ROScube-X를 기반으로 하는 로봇 시스템은 자율 이동 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 과 같은 전문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플랫폼이다. 또 새로 출시되는 ROS 2 Foxy Fitzroy (코드네임 "foxy") 와 함께, 고객에게 Neuron SDK의 장기적인 지원과 입증된 퀄리티의 ROScube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첨단 로봇 플랫폼 그룹장 라이언 첸 박사(Dr. Ryan Chen)는 "에이디링크는 엔비디아와 긴밀히 협력하여 최첨단 고성능 AI 컴퓨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ROScube-X를 통해 통합업체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쉽게 고급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산업 및 상업 고객이 비즈니스 운영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제품 라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ROScube-X는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가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모델로 AI 가치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로봇 솔루션을 즉시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과 구현 시 하드웨어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엔비디아 젯슨 임베디드 AI 컴퓨팅 플랫폼은 딥 러닝 및 컴퓨터 비전을 위한 고성능 저전력 컴퓨팅을 제공하여 소프트웨어 정의 자율 머신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제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원을 통해 이 플랫폼에는 GPU 가속 병렬 처리가 가능한 소형 폼 팩터 젯슨 모듈, AI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개발자 툴 및 종합 라이브러리를 갖춘 JetPack SDK, 개발을 가속화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보유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엔비디아의 자율 기계 제품 관리 책임자인 무랄리 고팔라크리슈나(Murali Gopalakrishna)는 "고객은 에이디링크의 엣지 컴퓨팅에 대한 전문 지식과 젯슨 플랫폼에 대한 깊은 지식을 통해 고급 로봇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라며, "더욱이, 엔비디아 젯슨 라인업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지원하게 되면서, 지능형 기계 제조업체와 AI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는 로봇 공학, 산업용 IoT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임베디드 및 엣지 디바이스에 고품질의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구축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