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구글 AI 디스플레이 스피커 ‘네스트 허브’ 국내 단독 공급한다
신세계아이앤씨, 구글 AI 디스플레이 스피커 ‘네스트 허브’ 국내 단독 공급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6.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SSG닷컴,구글스토어, G마켓 등에서 선보여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구글에서 출시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피커 ‘네스트 허브(Nest Hub)’와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미니(Nest Mini)’의 국내 단독으로 공급한다.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는 오늘(6월 30일)부터 SSG닷컴, 구글스토어, G마켓,옥션, 11번가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각각 115,000원, 64,900원(부가세 포함)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탄탄하게 구축한 온/오프라인 유통 제휴 채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글 홈,구글 홈 미니,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구글 하드웨어 상품의 국내 총판을 단독으로 담당하고 있다.

‘네스트 허브’는 구글 최초로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동영상 시청,레시피 검색 등 비주얼 콘텐츠 이용 경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한 개의 화면에서 스피커와 연동된 모든 홈네트워크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수백 여 개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네스트 미니’ 역시 기존 구글 홈 미니 대비 2배 더 강력한 고품질의 베이스 사운드를 제공한다.

미키 김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를 한국에서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구글 홈에 이어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 역시 신세계아이앤씨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제휴 채널을 통해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학봉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밸류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신세계아이앤씨는 구글 하드웨어 상품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는 파트너사로, 탄탄한 국내 유통 제휴 채널을 기반으로 디바이스, 게임, SW 등 IT유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며, “구글의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하드웨어 총판 사업 이외에도 구글의 스마트스피커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도 개발해 선보였다.신세계아이앤씨는 구글 기술 기반의 AI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SHINSEGAE AI Bot on Google)’를 적용한 신세계백화점 ‘S봇’을 통해 지난해부터 구글 홈으로 휴점일,영업시간, VIP클럽 안내 등 음성 상담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